·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서울 근교 여행으로 좋은 단풍명소 곤지암 화담숲

miiiiing 2021. 12. 22. 21:41
반응형

 

 

 

 

 

서울 근교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있는

단풍 명소 화담숲에 다녀왔어요 :)

 

 

화담숲 가을 단풍시즌에는

예약하지 않으면 입장 불가하다고 해서

미리 예약해서 입장했어요.

단풍시즌에는 할인도 적용 안되요~

 

 

서울에서 가까워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더라고요!

알고 보니 화담숲이 엄청 유명하던데 저만 몰랐나 봐요....ㅋㅋㅋ

이제야 알게 돼 처음 가봤어요.

 

 

 

 

 

 

 

 

 

 

단풍시즌이라 사람이 어마어마합니다...

평일 오전에 갔는데도 벌써

주차장이 주차된 차들로 가득하더라고요.

 

 

 

 

주차장에서 1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고 하는데

괜히 무료 리프트 타보고 싶어서

15분 줄 서서 기다렸다가 타고 올라갔어요...ㅋㅋㅋㅋㅋ

 

 

 

 

 

 

 

 

 

 

 

 

 

 

 

 

 

 

모노레일 빼꼼 ㅎㅎ

 

 

 

모노레일 탑승권은

별도로 현장에서 선착순 구매해야 해요.

 

 

모노레일을 탈까 했으나

화담숲을 전체 걷는데 그다지 힘들지 않기도 하고 

주변에서 굳이 안타도 된다고 해서 모노레일은 패스했어요~

 

 

어차피 모노레일 예약인원이 많아서

바로 예약해서 탈 수도 없더라고요!

예약해도 2시간인가 기다려야 했어요 ㅠㅠ

 

 

 

 

 

 

 

물 위로 떨어진 모습도 너무 이쁘고요

 

 

 

 

 

 

 

 

 

 

 

자작나무 숲도 있어요!

유명한 인제 자작나무 숲 대신ㅎㅎ

 

 

 

 

 

 

 

 

 

 

 

 

 

 

 

 

 

 

여기서 잠시 쉬어갔어요.

단풍나무들과 무수히 많이 떨어진 낙엽들이

정말 너무 예쁘고요.

 

 

 

 

중간중간 앉을 수 있는 의자를 잘해놔서

잠시 쉬어가기 좋더라고요.

 

 

 

 

 

 

 

 

 

분재도 다양하게 많이 있었어요.

이렇게 분재를 다양하게 보는 건 처음이어서 신기했어요.

 

 

 

 

 

 

 

 

 

 

 

 

예전에는 단풍이 뭐가 그리 예쁜지 몰랐는데

점점 나이 먹으면서 단풍이 아름답다는 걸 알았어요

모양도 별 모양 같고 색도 알록달록 너무 예쁘고.

왜 어무니 아부지들이 가을이면 단풍 보러 가시는지

이제야 알겠고요...

 

 

 

 

 

 

 

 

 

 

 

 

 

 

소나무 정원! 단풍나무들과 함께

소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확실히...소나무가

고급져요 멋짐!!

괜히 평창동 냄새가 나는 거 같아..

 

 

 

 

 

 

 

 

 

 

 

 

 

 

 

 

 

 

 

 

 

나무 데크로 길을 잘 만들어놔서 

걷기 편하고 좋았어요.

 

 

 

 

 

 

 

내려오면 보이는 한옥은 식사하는 곳 같았어요

저기 앉아서 단풍 보며 한입 하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길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그냥 사람들 따라

쭉 걸었어요. 그랬더니 그냥 한 바퀴 돌더라고요ㅎㅎ

1시간~1시간 반 정도 걸렸어요.

 

 

사실.. 단풍나무만큼 사람도 많아서 ^^...

어떤 구간에선 천천히 걸으며 감상할 수는 없었지만

단풍시기에는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대신 알록달록 예쁘게 물든 단풍나무 많이 봤으니까요. ㅎㅎ

 

 

화담숲은 사계절 다 아름다울 거 같은데 아무래도

제일 인기 많은 시기는 단풍시기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딱히 힘든 구간이 없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어요!!

안가보셨다면 한번 가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 화담숲 *

 

- 주소

화담숲 : (신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구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산32-1

 

곤지암 리조트 : (신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

(구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54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