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서울 근교 수원 여행 4. 효원공원 월화원

miiiiing 2021. 12. 25. 17:49
반응형

 

 

 

 

 

 

 

 

 

* 효원공원 월화원 *

 

저는 수원화성에서 구경하다가

월화원으로 이동했는데요,

수원화성에서 월화원까지는 거리가 있어서

버스 타고 이동해야 했어요.

버스 타고 약 30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월화원만 딱 있는 줄 알았는데

효원공원에서 안쪽으로 들어가야 월화원이 었더라고요.

 

 

 

* 주차 *

 

월화원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월화원 주변에 있는 

경기아트센터 공영 주차장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금은 1시간 이내에 1000원

 

 

 

 

 

 

 

 

 

 

월화원은 1820평 규모의 중국 전통정원으로

한국으로 건너온 중국 노동자 80여 명이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2003년 10월에 경기도와 광둥성이 체결한 

'우호교류 발전에 관한 실행협약'으로

한국과 중국의 전통정원을 

상대 도시에 짓기로 약속하고 조성한 것이라고 해요.

 

광둥성이 건축비 34억 원을 부담했다고

하는데 건축비가 어마어마하네요.

 

 

 

2003년 10월 맺은 협약에 따라

광둥성 광저우에는 전라남도 담양에 있는

한국 전통정원 소쇄원을 본떠서

웨시우 공원 안에 해동경기원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광저우에 있는 한국 전통정원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월화원 창문 밖으로 정원이 보이고

인공호수가 있는데요.

이날은 청소하는 날이었던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호수에 물을 전부 다 빼놔서 아쉽게도

인공호수가 찰랑이는 모습을

보지 못했어요 ㅠㅠ 너무 아쉽습니다.

 

 

 

 

 

 

 

 

 

 

 

 

 

 

 

 

 

귀여운 창문 ㅎㅎ

 

 

 

 

 

 

 

 

 

 

 

 

이곳에서도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ㅎㅎ

원래는 여기 아래로 인공 폭포가 흐르는데

이 날은 물을 빼놔서

폭포도 흐르지 않았어요.

 

 

 

월화원 자체는 크지 않은데

은근히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가을 단풍 명소로도 유명하고

출사를 많이 오시는 거 같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는 단풍 끝나갈 즈음이었는데

그래도 예쁘더라고요 ㅎㅎ

눈이 와도 예쁠 거 같아요 ㅠㅠ!!

 

 

 

저는 보지 않았지만..

드라마 달의 여인 보보경심 려 촬영지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월화원 자체는 그리 크지 않지만

중국 느낌 나서 한번 들려보시면 재미있을 거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로 해외여행 가기도 어려운데

이럴 때 한번 와보시면 잠시나마

해외여행 온 느낌 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월화원이 있는 효원공원이 꽤 크기도 하고

정리도 잘해놔서 산책하시기 좋으니

월화원 오신 김에 구경하시고

공원 한 바퀴 산책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효원공원 한 바퀴 산책하다가

일몰까지 보고 돌아갈까 하다가

서울로 버스 타고 가야 하는데

퇴근시간 걸릴 거 같아서

아쉽지만 그냥 와버렸네요...ㅎㅎ

 

 

 

 

 

 

 

 

 

 

이로써 수원 여행 끝 !

 

 

 

 

 

 

 

 

 

 

 

* 효원공원 월화원 * 

 

- 관람 시간 : 09 : 00 ~ 22 : 00 (휴무 없음)

- 입장료 : 없음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 문의 : 1899-33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