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제로웨이스트샵 망원 알맹상점

miiiiing 2023. 5. 12. 13:13
반응형

 

 

 

제로웨이스트샵 망원 알맹상점


 

망원 알맹상점

제로웨이스트샵인 망원동 알맹상점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망원시장 근처라

찾기 어렵지 않았어요!

 

 

* 알맹상점 *

영업시간

화~토 12:00-20:00

(매주 월 정기휴무)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25길 47 3층 알맹상점

- 문의 : 0507-1386-1064

 

 

알맹상점 공유센터

 

엘리베이터도 있지만 계단을 이용해 3층으로

올라가면 알맹상점 입구 앞에

공유센터 공간이 있어요.

 

사용 가능하지만 나에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다른 사람이 사용 가능하도록 공유 공간에

놓아두고 나에게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가져와도 좋아요. 저는 필요한 물건은 없어서

사용 안 하는 작은 물건을 놓아두고 왔습니다.

 

 

 

망원 알맹상점

 

 

 

 

망원 알맹상점

 

알맹상점에서는 주방세제, 세탁세제,

샴푸, 바디워시 등 리필해서 사용 가능하도록

용기에 담아서 원하는 양만큼 구매 가능해요.

 

리필 구매 가능한 리스트는 아래 알맹상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해요!

https://almang.net/notice/?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2748450&t=board 

 

알맹상점 리필 벌크 세제, 화장품, 식재료 정보 (2023년 3월 기준) : 알맹상점

알맹상점 망원점 서울역점 화장품 리필 정보 https://blog.naver.com/almangmarket/222706391848알맹상점 망원점 서울역점 식재료 리필 정보 https://blog.naver.com/almangmarket/222895800337알맹상점 망원점 서울역점 세

almang.net

 

 

망원 알맹상점

 

비누 같은 제로웨이스트 상품 외에도 볶은 보리,

홍차, 초코 프레첼 같은 식품도 있었어요.

식품도 세제류와 동일하게 원하는 만큼

무게를 재서 구매 가능했어요.

 

푸주 좋아하는데 소량으로도 구매 가능해서

다음에는 용기 가져가서 푸주랑 홍차도

사 와야겠어요. 

 

 

망원 알맹상점

 

기다란 스틱 인센스 여러 개 사봤는데

취향이 아니어서 ㅠㅠ 팔로산토라는

인센스스틱은 처음 보는데 궁금해서 한 개만

구매해 봤어요. 과연..!

 

 

 

망원 알맹상점

 

오일밤, 반려견 다회용 배변패드 등

생각보다 더 다양한 물건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ㅎㅎ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알맹상점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에도 가입했어요!

처음 방문이었는데 리필스테이션에서 리필하면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라고 있는데 적립이 된다고

알려주셔서 핸드폰번호로 적립하고

회원가입은 홈페이지 들어가서 해야 한다고 해서

그날 집에 가서 가입했어요 ㅎㅎ!

연간 최대 7만 원 지원해 준다고 해요.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확인하시면

참여방법 나와있어요

https://www.cpoint.or.kr/netzero/main.do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이 혜택으로 돌아온다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현재 524952명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www.cpoint.or.kr

 

 

망원은 가까운 건 아니라 자주는 못 갈 거

같아서 아쉽더라고요. 한번 가서

많이 리필해 오고 싶어도 대중교통 이용하면

무거워서 얼마 못 들고 오겠고.. 리필스테이션이

가까이에 많이 생기면 소량으로 자주

구매하러 갈 거 같은데 ㅠㅠ

 

앞으로 제로웨이스트샵이 많이 생기고

오래오래 운영됐으면 좋겠어요!

 

똑같이 소비를 했어도 왠지 조금은 쓰레기를

줄였다는 생각에 기분도 좋고

환경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실천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