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고성 송학동고분군 & 학동마을 옛 담장

miiiiing 2022. 3. 3. 12:24
반응형

 

 

 

 

 

 

 

고성 송학동고분군 & 학동마을 옛 담장

 


 

 

고성 송학동고분군

 

 

송학동고분군 앞에 바로 주차장이 같이 있어요.

무료주차!

 

 

 

 

 

* 고성 송학동고분군 *

 

 

 

 

- 주소 : 경남 고성군 고성읍 송학리 470

 

 

 

 

 

 

고성 송학동고분군

 

 

 

탁 트인 넓은 공간이라 좋았어요.

 

평일에 가서 그런지 

몇몇 어르신들은 길을 따라 걸으시며

운동하시기도 했어요 ㅎㅎ

 

 

 

 

 

고성 송학동고분군

 

 

 

고성 송학동고분군은 삼국시대 가야의 무덤들로 당시 정치적 세력자들의 무덤으로 추정된다고 해요.

 

또한 송학동고분군에서 출토되는 유물이 신라, 백제, 일본, 가야지역의 다양한 유물로 확인되고 있어서

일본과의 관계 확인을 위한 고고학계의 중요한 연구자료로서 가치가 높다고 해요.

 

 

 

 

고성 송학동고분군

 

 

 

송학동고분군을 조금 올라오니 주변에 집들이 보이고

굉장히 가깝더라고요.

 

 

 

 

 

고성 송학동고분군

 

 

 

 

 

 

 

고성 송학동고분군

 

 

 

사진 찍으면 잘 나와서 사진 찍으러 가셔도 좋을듯해요.

 

 

 

 

고성 송학동고분군

 

 

 

송학동고분군 한 바퀴 둘러보는데 길지도 않고

힘들지도 않아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어요.

가까이에 고성박물관도 있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같이 다녀오셔도 좋을듯합니다.

 

 

 

 


 

 

 

 

학동마을 옛 담장

 

 

학동마을 옛 담장

 

 

저희는 다른 고성 여행지 가는 길에

학동마을 옛 담장이 있어서 들려봤어요.

 

 

 

 

 

 

* 고성 학동마을 옛 담장 *

 

 

- 주소 : 경남 고성군 하일면 학림리 

 

 

 

 

 

 

 

학동마을 옛 담장

 

 

 

고성 학동마을 옛 담장은 전주 최 씨 집성촌이에요.

 

다른 마을의 담장과는 다른데

납작 돌과 황토를 섞어 쌓았다고 해요.

 

 

 

 

학동마을 옛 담장

 

 

 

실제로 주민분들이 거주하고 계신데

굉장히 조용했어요.

덕분에 둘러보며 천천히 돌아볼 수 있었어요.

 

 

 

 

학동마을 옛 담장

 

 

 

뒤에 보이는 숲과 같이 어우러져 멋있네요.

 

 

 

 

 

학동마을 옛 담장

 

 

학동마을 옛 담장

 

 

학동마을 옛 담장은 굳이 찾아가서 보기에는

조금 아쉽다고 생각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나가시는 길에 들려서 잠시 조용히

구경하시는 정도가 좋을 듯해요. ㅎㅎ

 

 

 

 

 

 

경남 고성 가볼 만한 다른 여행지 ↓

 

2022.02.25 - [·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 숨겨진 인생샷 명소 경남 고성 상족암

 

숨겨진 인생샷 명소 경남 고성 상족암

숨겨진 인생샷 명소 경남 고성 상족암 * 상족암군립공원 * - 주소 : 경남 고성군 하이면 덕명5길 42-23 - 문의 : 055-670-4461 저희는 상족암 유람선 선착장에 주차하고 나무데크 따라서 이동했어요. (주

miiii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