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공주 가볼만한 곳 공산성

miiiiing 2022. 2. 21. 11:27
반응형

 

 

 

 

 

공주 가볼 만한 곳 공산성

 

 

 

 

 

 

공산성

 

 

 

 

 

 

 

 

* 공산성 *

 

관람시간

매일 09:00 ~ 18:00

설날 및 추석 당일 휴무

 

 

- 주소 :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

- 문의 : 041-856-7700

- 주차비 : 무료

 

 

 

* 공산성 입장료 *

 

성인 1,200원

청소년/ 군인 800원

어린이 600원

 

 

 

 

 

 

공산성

 

 

공주 공산성은 백제시대 성곽으로 

동쪽과 서쪽에 보조 산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공산성 금서루

 

 

 

 

 

 

 

 

공산성

 

 

 

저희는 공산성 들어가서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전체 한바퀴 돌아보았어요.

 

 

 

 

 

 

 

공산성

 

 

 

사실 공주에 갈만한 곳이 있나..? 했는데 세계문화유산인 공산성이라고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커서 놀랬어요 ㅎㅎ 성곽길 따라서 걷는데

올라갔다 내려갔다 중간에는 계단으로 꽤 올라가야 하고,

가볍게 생각했는데 한 바퀴 다 도는데 꽤 힘들었어요...

ㅋㅋㅋㅋㅋ

 

 

 

 

 

공산성 금강철교

 

 

성곽길 위에서 바라 본 금강철교

 

 

 

 

 

공산성 공산정

 

 

 

공산정에 올라가서 바라 본 공주.

 

 

백제문화제 기간에는 공산성 앞에서 맞은편

공원까지 부교로 건널 수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백제문화제 기간에 행사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공산성 만하루와 연지

 

 

앞에 보이는 정자가 만하루이고 그 옆에

물이 가둬져 있는 공간이 연지인데요.

 

연지는 주변에 흐르는 금강의 물을 가둬

성 안의 물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층층이 계단으로 만들어진 모습이 특이한데

쉽게 무너지지 않고 연못에 접근하기 쉽도록

계단 형식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라고 해요.

 

 

 

 

 

 

공산성

 

 

 

성곽을 따라 쭉 걸으니 공주 시내가 한눈에 보여요.

 

 

 

 

 

 

공산성

 

 

 

 

 

 

 

 

 

 

공산성 성곽길을 한 바퀴 걸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숨이 찼어요 ㅎㅎ 그렇지만

걸으면서 공산정에도 올라가 보고 공산 시내도 보는 등

걷는 동안 지루하지 않았네요. 산책하기 좋은 듯합니다. 

 

 

 

그럼, 공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