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전북 가볼만한 곳 진안 마이산 (남부 주차장)

miiiiing 2022. 2. 20. 11:50
반응형

 

 

 

전북 가볼 만한 곳 진안 마이산

 (남부 주차장)

 

 

 

진안 마이산

 

 

마이산 탑사에 가려면 남부주차장과

북부주차장이 있는데요,

 

저희는 암마이봉을 올라갈 것도 아니고

남부주차장에서 가는 코스가 완만해서 걷기 좋다고 해서

남부주차장으로 갔어요! 

 

 

 

 

 

 

 

* 마이산 *

 

- 주소 :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 70-4 

(마이산 남부 주차장 CU편의점 앞 전기차 충전소)

 

 

 

 

 

 

 

 

진안 마이산 입구

 

 

 

 

 

 

 

 

 

진안 마이산 입구

 

 

제가 갔던 때에는 동절기라

암마이봉 출입통제 중이었어요.

 

통제기간 2021.11.23.~ 2022.3.31

입산 통제 구간은 천왕문 ~ 암마이봉 구간이었고

입산 해제 시 홈페이지 별도 공지 예정이라고 합니다.

암마이봉까지 올라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주차 후 들어오시면 식당들이 있어서

식사 안 하셨으면 이곳에서 식사하시고 올라가셔도 좋을 듯해요.

 

 

 

진안 마이산 대왕 꽈배기

 

 

마이산 탑사 가는 길 식당들 사이에

꽤 유명한 듯했던 패스츄리 대왕 꽈배기.

 

 하나 먹어봤는데 바로 튀겨주셔서 따끈따끈하고

일반 꽈배기랑 다르게 패스츄리 반죽이라 엄청 바삭바삭해서 맛있었어요.

 

인삼튀김과 같은 기름을 써서 꽈배기에서도

인삼 냄새가 나서 저는 인삼 냄새 때문에 좀 힘들었지만

 인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여러 개 주문해서 박스째 사가시는 분들도 있던ㅎㅎ

 

 

 

 

 

진안 마이산 탑영제

 

 

상점들 지나서 매표소 있어서 매표 후 들어갔어요.

나중에 탑사 지나서 은수사 갈 때 매표소가 또 있었는데

돌아올 때 그곳에서도 매표 확인을 했어요.

 

 

* 마이산 입장료 *

어른 3,000원

군경, 학생 2,000원

어린이 1,000원

 

 

 

 

 

진안 마이산

 

저 위에 노란 뭔가 봤더니

 

 

 

 

 

 

 

 

진안 마이산

 

 

반짝반짝 불상이 ㅎㅎ

어떻게 저 높은 곳에 불상이 있는지?

 

 

 

 

 

 

 

진안 마이산

 

 

태종 임금이 말의 귀와 같다 하며

마이산이라 이름 진 마이산.

 

 

 

 

 

 

진안 마이산 탑사

 

 

진안 마이산 탑사는 생각보다 아담하더라고요.

그런데 신기하게 생긴 돌탑들과 주변에 돌산이

감싸고 있어서 보통 절과는 다른 굉장히 특이한 느낌이었어요.

 

 

 

 

 

 

진안 마이산 탑사

 

 

TV로는 몇 번 봤는데 돌탑이 정말 신기해요

ㅎㅎ

 

역고드름도 보고 싶었는데

이 날은 날이 덜 추워서인지 안보였어요.

 

 

 

 

 

 

진안 마이산 탑사

 

 

위에서 내려다본 마이산 탑사

저는 올라오면 계단으로 길이 있는 줄 알았는데

막아놨더라고요. 내려가서 사진에 왼쪽에 살짝 보이는

오르막으로 올라가서 은수사로 갔어요.

 

 

 

 

 

진안 마이산

 

 

구멍이 나있는 것도 재밌지만

사람 손이 닿을 수 없는 곳인데

어떻게 저런 곳에 돌을 쌓았는지 신기하네요.

 

 

 

 

 

 

 

진안 마이산 은수사

 

 

은수사는 물이 은같이 맑아 지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진안 마이산 은수사

 

 

사진을 찍고 보니 모자 같아요.

 

은수사는 작아서 빠르게 보고 다시 탑사 쪽으로

내려와서 왔던 길로 되돌아 남부주차장으로 갔어요.

 

 

 

 

 

 

 

 

 

 

진안 마이산

 

 

다리에도 말 모양이 ㅎㅎ

 

 

 

 

 

 

진안 마이산 탑영제

 

 

올 때는 탑영제 호수 위 다리로 건너왔어요.

탑영제 호수는 인공호수로 오리배도 탈 수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호수가 얼어서 운영을 안 하고 있었어요.

 

 

 

 

 

마이산 금당사

 

마이산 탑사 가는 길에 왼편으로 금당사라고

절이 하나 있어서 가는 길에 한 바퀴 돌고 나왔어요.

 

 

 

남부주차장으로 탑사를 가는 코스는 완만해서 산책 겸

걸으며 구경하면서 가기 좋았어요. 탑사가 크지는 않지만

한번 가보실만하다고 생각되네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