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보령 여행 1. 그림같은 바다뷰 충청수영성

miiiiing 2022. 1. 6. 13:27
반응형

보령 충청수영성

 

 

 

 

 

보령 가볼 만한 곳 충청수영성!

그림 같은 바다 뷰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도

나왔던 충청수영성으로 여행을 떠나보았어요!

 

 

 

 

 

 

 

 

 

 

 

 

보령 충청수영성 입구

 

 

동백나무 사이 입구 안쪽으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언덕이 너무 귀엽구여 ㅠㅠ

 

 

 

 

충청수영성은 이곳 말고 다른 곳에서도 올라갈 수 있는데

그곳엔 이미 주차되어 있어서 ( 매우 협소해요! )

사진에 보이는 성곽 아래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갔어요! 여기가 다른 데보다 커요.

 

 

 

 

 

 

 

 

 

 

 

 

 

 

 

 

 

 

 

 

 

보령 충청수영성은 조선시대의 석성으로

서해를 통해 침입해 오는 외적을 감시하고 물리치기 위해 돌로 높이 쌓아 올렸다고 해요.

 

고려시대에는 왜구를 물리치기 위하여 많은 군선을 두었으며,

세조 12년(1466년)수영(水營)을 설치, 충청수군의 최고사령부로 서해안을 방어했다고 합니다.

 

 

 

 

 

 

 

 

 

 

 

 

보령 충청수영성

 

 

 

저희는 어느 쪽으로 가야 할지 몰라서 일단

크게 돈다 생각하고 오른쪽 길로 갔어요.

 

 

 

 

 

 

 

 

 

 

 

 

 

 

 

 

 

 

 

 

 

 

 

 

 

 

보령 충청수영성

 

 

 

 

정자가 엄청 크고 넓었어요.

올라가니 시원하게 속이 뻥뻥 뚫리는 게 좋더라고요~

 

 

 

 

 

 

 

 

 

 

 

 

 

 

 

 

 

 

 

 

 

 

보령 충청수영성

 

 

푸른 바다 위에

배들이 동동 떠있는 게 너무 귀여워요.

보령 충청수영성이 일몰 명소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아쉽게도 일몰을 보지 못해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보고 싶네요.

다시 오고 싶은 곳이었어요.

 

 

 

 

 

 

 

 

 

 

 

 

보령 여행으로 어디를 가야 하나

찾았는데 사진으로 본 것보다

훨씬 좋았어요. 역시 실제로 가서 보는 게 최고!

사람도 거의 없어서 한적한 것이 맘 같아선

자리 펴고 앉아 있다 오고 싶었어요 ㅠㅠ

 

보령 여행지로는 아주 유명한 건 아니었던 거 같은데

동백꽃 필 무렵에 나오면서 조금 알려진 거 같아요.

 

 

 

 

 

 

 

 

 

 

 

 

 

 

 

한 바퀴 돌고 내려오면서 멋진 나무도 봤는데

잎이 무성할 때는 얼마나 멋질지 궁금하네요.

 

 

 

 

 

 

 

보령 충청수영성

 

 

 

 

보령 여행지로 충청수영성 추천해요! 

여유롭게 한 바퀴 산책하시면서

바다와 일몰 보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보령 충청수영성 *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653-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