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이야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한국미술명작

miiiiing 2022. 5. 18. 09:35
반응형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한국미술명작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기본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이라는

어마무시한 인기 전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에 다녀왔어요.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은 사실 처음에 큰 관심 없었는데

전시 작품을 보니 가고싶어지더라고요? ㅎㅎ

6월 6일까지 연장되면서 예약 없이 들어갈수있게 되어서

나름 사람이 적을 것 같은 평일 오픈시간에 갔어요.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

 

운영시간

월,화,목,금,일 10:00 - 18:00

수, 토 10:00 - 21:00

-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 문의 : 02-3701-9500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오픈이 오전 10시인데 사진은 9시 50분쯤 모습이에요.

저는 9시 20분쯤 도착했는데 제 앞으로도 꽤 있었는데

역시 10시에 가까워질수록 사람이 많아졌어요.

평일 오전인데...? 엄청난 인기..

(사진 흐린 부분은 사람이 많아서 블러 처리했어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10시에 오픈하면 입장해서 먼저 표를 받고

입장하는데 저는 입장 전 가방 보관 후 들어갔어요.

무료 보관함 있으니 짐 있으시면 보관하시고

가볍게 관람하세요 ㅎㅎ

 

 

예전에 사람 어마어마했던 전시 줄 서서 봤던 기억이

있는데 ^^ 정말 힘들었거든요. 집중도 안되고.

들어가기 전에 또 줄 서서 복작복작 보면 어떡하나

했는데 전시관 입장하는데 어느 정도 인원 조절을 해서

그런지 사람이 많긴 해도 생각보단 괜찮았어요.

 

 

 

 

백남순 <낙원>

 

 

도슨트가 있으면 꼭 신청하는데 국립현대미술관

어플을 다운받으면 무료로 오디오 가이드를

들을 수 있어서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했어요.

설명 듣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다운 받아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백남순의 낙원이라는 작품은 이건희 특별전에서

처음 마주하는 작품인데요, 작품도 작품이지만 저는

오디오 가이드 설명이 기억에 남아서 그림이 더 기억에 남았어요ㅋㅋ

 

<낙원>은 백남순 작가의 친구 민영순에게

결혼 선물로 보냈는데 한국전쟁이 터지면서 친구에게

선물로 보냈던 <낙원>만이 전쟁을 피해 살아남을 수

있었다고 해요. 이렇게 큰 작품을 선물로 보냈어? 했는데

선물 보낸 작품만 살아남았다니 드라마틱하죠.

 

 

 

 

이도영 <기명절지>

 

 

변관식 <무창춘색>

 

 

김기창 <군마도>

 

강렬했던 김기창 <군마도>

 

 

 

장욱진 <호도>

 

 

곰방대를 물고 있는 할아버지(?)도 그렇고

ㅎㅎ 너무 귀엽지 않나요.

동화책에 나올 것 같은 그림.

 

 

 

 

김환기 <여인들과 항아리>

 

 

한쪽 벽면을 모두 차지한 엄청난 크기의

김환기의 <여인들과 항아리>

이 작품은 삼호그룹이 주문 제작했으나

방만한 경영으로 쇠락하면서 미술시장에 나와

삼성가에 인수되었다고 해요.

 

 

 

 

김환기 <3-X-69#120>

 

 

김환기의 뉴욕 시기 작품으로 제목은

작품의 시작 날짜를 말하는데, 3-X-69#120은

1969년 10월 3일 제작을 시작한 120번째 작품이라고 해요.

 

작품을 처음 봤을 때 강렬한 색 조합이 눈에 들어왔고

추상화가 마크 로스코가 떠올랐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 조합♥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위 사진처럼... 한가했다면 좋았겠지만..ㅠㅠ

좋은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감사했네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로봇이 사람들 사이를 돌아다니면서 작품 설명

해주는 거 같더라고요!이용해보진 않았는데 싱기방기..

 

 

유명한 작가들 작품, 잘 몰랐던 작가들 작품들

모두 좋았어요. 작품이 다양하고 크기가 큰 작품들이 꽤

많은데 정말... 대단하다..... 부럽다... 삼성 짱이네

ㅋㅋㅋㅋㅋ

무료로 이런 좋은 작품들을 볼 수 있다니 넘 좋더라고요.

 

오픈런 결과 굳이 오픈 시간 전에 가서 줄 설 필요가

있는가 싶더라고요.. 어차피 일찍 온 만큼 기다려야 해서

나중에 와도 비슷할 것 같은?

 

물론 주말이나 사람 많은 시간대에는 더 오래

기다릴 거 같긴 하지만요..6월 6일까지 예약없이

관람 가능하니 아직 다녀오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시길!

 

 

여러분은 눈치게임 잘하셔서

편안한 관람 하시고 오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