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경복궁 생과방에서 궁중다과 즐기기

miiiiing 2022. 6. 2. 09:45
반응형

 

 

 

경복궁 생과방에서 궁중다과 즐기기


 

경복궁 생과방

 

예약하기 어렵다던 경복궁 생과방 예약에 성공!

드디어 다녀왔어요 XD

 

 

알고 보니 경복궁 생과방이 작년, 재작년에도 했던

프로그램인듯한데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1,2차 예매 끝나고 알아서 3차 오픈하기만을

기다리다가 예약했는데 성공! 굉장히 치열했..ㅠㅠ

 

경복궁 생과방은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고

3차까지 예약 일정이 있는데

현재는 3차까지 모두 예약이 끝났어요.

 

 

* 경복궁 생과방 *

 

운영기간

2022.04.20 - 06.25

 

운영시간

10:00 - 17:00

 

 

생과방은 경복궁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복궁 생과방

또는 경복궁 생물방 검색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 소주방 전각에 위치한 생과방은 국왕과 왕비의

후식, 별식을 준비하던 곳으로 생물방이라고도

불렸다고 해요. 생과방은 조선왕조실록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임금이 먹었던 궁중병과와

궁중약차를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에요.

 

 

 

경복궁 생과방

 

 

생과방 자리는 도착 순대로 원하는 자리를 골라

앉을 수 있어요. 일찍 도착하면 앞에서 기다렸다가

순서대로 예매한 사람의 신분증과 예매번호를

확인 후 들어가면 한 팀씩 안내를 받아요. 

 

 

 

경복궁 생과방

 

 

생과방 체험 좋았던 것 중 하나는 안내해주시는

직원 분들께서 모두 한복을 입고 계셨다는 점!

분위기 더 살고(?) 좋았어요♡

 

 

 

경복궁 생과방

 

저희는 드시다 6종 세트와

마시다 강계다음, 오미자를 시켰어요.

거의 앉자마자 가져다주셨어요ㅎㅎ

 

 

 

 

강계다음에 제공되는 다기는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의 다기와 마미체 장인의

차 거름망을 사용한다고 해요.

 

 

 

드시다 6종 세트와 강계다음

 

구선왕도고, 주악, 사과정과, 약과, 호두정과,

매작과 6종으로 구성된 세트와 강계다음.

 

강계다음은 생강, 계피, 귤피, 대추가 들어갔는데

생강을 싫어해서 저는 오미자를 시켰지만

궁금해서 조금 마셔봤는데 처음에 많이

안 우러났을 때는 은은해서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강계다음 궁금하신 분들 중에 생강 싫어하시면

연하게 우려서 드시면 괜찮을 거 같아요!

 

 

 

드시다 6종 세트와 오미자차

 

평소 오미자차 좋아해서 맛있게 잘 마셨어요.

 

하나도 포기 못하겠어서 주문한 드시다 6종 세트!

사과 같은 모양의 주악과 작은 그릇에 따로 나온

구선왕도고가 제일 맛있었어요.

찹쌀 도넛 좋아하는데 주악이 찹쌀 도넛이랑

비슷한 맛이더라고요!

 

 

 

 

 

경복궁 생과방

 

 

저희가 앉은자리는 추천을 받아 정중앙에

앉았는데요, 앞에 걸리는 것 없어 좋았는데

사진 찍기에는 양쪽 끝자리가 좋은 거 같아요.ㅠㅠ

 

그래도 경복궁 내에서 이렇게 편히 앉아 

바람 솔솔 부는데 맛있는 다과를 즐기며

앉아 있으니 좋았어요.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 생과방

 

 

저희가 앉았던 중앙 자리.

 

생과방은 회차별로 70분 이용 가능해요.

사진도 찍고 차도 마시다 보면 70분 금방이더라고요.

 

 

 

경복궁 생과방

 

 

 

 

경복궁 생과방

 

자리 뒤쪽으로 꽃도 있고 창으로 기와가 예쁘게

보여서 사진 찍으면 예쁠 것 같던 자리.

 

편히 앉아 맛있는 궁중 다과를 즐기니 정말 좋았어요.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다시 가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